[칠곡]‘K-FOOD’대표하는 떡볶이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 나선 칠곡군

기사등록 : 2024.04.23 (화) 11:56:30 최종편집 : 2024.04.23 (화) 11:56:30      

경북 칠곡군이 K-FOOD를 대표하는 떡볶이를 앞세워 독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재욱 군수는 영어로 “칠곡군에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안심하시고 거래하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며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이 부족할 수 있는 신뢰감 형성에 집중했다.jpg

김재욱 군수가 이끄는 칠곡군 해외 무역사절단은 지난 22일 독일 하노버 인터씨티 호텔에서 세계 5개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김재욱 군수가 지난 22일 독일 하노버 인터씨티 호텔에서 수출 상담회를 열고 관내 기업인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jpg

이날 상담회는 한류 바람을 타고 관심이 높아진 ㈜샘초롱의 떡볶이와 ㈜농부플러스의 생들기름은 물론 ㈜글러브랜드의 산업용 장갑과 ㈜신우피엔씨의 성인용 기저귀가 선을 보였다.


또 자동차 관련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모야인터내셔널 ▲(주)제이앤에스 ▲(주)에스엠씨티 ▲대일기업 등도 자사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


상담회장에는 독일은 물론 항공편을 이용한 영국 바이어와 5시간 운전하고 국경을 넘어 합류한 체코 바이어 등 5개국에서 참가했다.


이 밖에 독일 하노버에서 유일하게 한국 제품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마트에서도 참가해 떡볶이와 채식주의자에게 오메가3를 공급할 수 있는 생들기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김재욱 군수는 영어로 “칠곡군에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안심하시고 거래하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며 일일 영업사원으로 활약했다.


또 명함을 교환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등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이 부족할 수 있는 신뢰감 형성에 집중했다.


권선호 칠곡군의원도 자신의 직책을 소개하며 기업 신뢰도를 높이는 등 관내 기업인의 세일즈 활동을 지원했다.


차훈일 ㈜샘초롱 대표는 “5개 업체와 상담을 진행했고 조만간 체코 바이어와 실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의 수요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김재욱 군수는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생각으로 독일 진출을 위해 바이어와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칠곡지사 / gumisun@daum.net

# [경북데일리뉴]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2023
2024
2025
장학금
인재육성 장학금
신순식
예비후보
문경
후보
출마
많이 본 뉴스
[김천]농업정책과, 영농철 일손..
[울릉]착한가격업소 신규지정..
[구미]구미시의회 제276회 임시..
[구미]도민체전 1위로 대단원의..
[청송]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김천]제62회 경북도민체전 선..
[영양]「제17회 조지훈 예술제..
[영양]축산물 소비 촉진 행사..
[청송]2024 전국기초단체장 공..
[구미]2024 구미방위산업 기업..
[청송]대표 홈페이지‘웹 접근..
[경북도청]혁신기관과 매주 월..
[군위]2023년 ‘군위군 공간계..
[구미]교육복지안전망 내실화를..
[구미](가칭) 해마루고등학교..
[영주]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김천]김천시보건소, 2024년 하..
[봉화]건강관리서비스 대상자..
[영양]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
[청송]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
포토 뉴스
[체육.행사.문화]유네스코가 인정한 청송 세계지질공원
[영덕]여름방학  WONHWANG GLOBAL ENGLISH CAMP!
[영덕]꿈과 희망을 키우는 여름 계절학교
[교육.보건.복지]‘미래를 준비하는 해달뫼 영양교육’ 교사·학생의 삶에 따뜻함을 지원하는 영양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