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문화관광재단은 2025년 1월 15일, 대구예술대학교 웹툰학과 학생 12명과 협업해 제작한 인스타툰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스타툰은 2024년 진행된 에세이 공모전 「이름 붙일 수 없는 마음」의 칠곡상 수상작을 기반으로 만화 형식으로 재해석된 작품이다.
참여자들은 수상작의 진솔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적 표현을 더해, 삶의 다양한 순간과 예술적 감동이 어우러진 특별한 작품을 완성했다.
인스타툰은 칠곡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 사업본부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chilgokcultre)을 통해 1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작품을 감상하려는 이들은 해당 계정을 통해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스타툰 작품은 칠곡의 문화도시 거점 공간인 ‘문화도시 여행자센터 칠곡커’와 ‘낙파’에서도 책자로 제공된다.
칠곡커와 낙파를 방문하는 누구나 책자를 통해 인스타툰을 감상하며, 칠곡의 이야기를 청년 작가들의 열정과 함께 느낄 수 있다.
칠곡문화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칠곡을 더 특별한 문화도시로 만들어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인스타툰 공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칠곡문화도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등록 : 칠곡지사 / gumisun@daum.net
# [경북데일리뉴]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